우크라이나 침공: 오해의 소지가 있는 주장이

우크라이나 침공

토토 우크라이나 침공: 오해의 소지가 있는 주장이 계속해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5일 만에 침공에 대한 거짓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비디오와 이미지가 계속해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들 중에는 오래된 비디오가 현재의 것으로 묘사되고 있으며, 위의 사진과 같은 사진이 현재 갈등에서 나온 것이 확실하더라도 오래된 것이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바이럴되는 주장 중 일부를 조사했습니다.

허위 ‘위기 행위자’ 주장
목요일 우크라이나 동부 추후예프의 한 주거용 건물이 파괴된 사진과 클립이 2018년 러시아 도시 마그니토고르스크에서 발생한 가스 폭발로 인한 것이라는 주장이 온라인에 퍼졌습니다. 일부에서는 현장에서 피투성이의 여성을 보여주는 이미지가 2018년 사진이거나 그녀가 공격 장면을 연기하기 위해 고용된 “위기 배우”라고 주장했습니다.

다양한 친러시아 및 음모 테마 계정에 의해 만들어진 이러한 주장은 거짓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표면적으로 유사할 수 있지만 2018년 마그니토고르스크에서 발생한 가스 폭발의 이미지는 목요일 하르키우에서 발생한 화재의 이미지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목요일 일찍 우크라이나 국가비상서비스는 페이스북에 “적의 화재”로 인해 한 명의 어린이가 사망하고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는 정보를 게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 있던 한 기자는 화재의 여파를 보여주는 영상을 올렸고, 현장 사진가를 비롯한 다른 소식통은 같은 사건의 사진을 소셜 미디어에 올렸습니다. 주말 동안 전 세계의 신문 1면. 두 사진 작가는 이미지가 2월 24일에 촬영되었음을 확인했으며 동일한 생성 날짜를 보여주는 이미지의 메타데이터에 의해 더 확인된 사실입니다.

군인과 마주한 어린 소녀는 우크라이나인이 아니다
그러나 최근에 게시된 다른 사진과 비디오에는 일부 사람들이 묘사하는 내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우크라이나 소녀가 러시아 군인과 대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흐릿한 비디오는 TikTok에서 1200만 조회수와 Twitter에서 거의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당시 11세였던 팔레스타인 소녀 아헤드 타미미(Ahed Tamimi)가 형이 2012년에 체포된 후 이스라엘 군인과 대면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Twitter는 비디오에 “상황에 맞지 않는”이라고 표시했지만 TikTok.Molotov 키예프에서 칵테일 싸움에 대한 조회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키예프 주민들이 몰로토프 칵테일로 러시아 자동차 보병과 싸우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주장하는 여러 버전의 비디오가 주말 동안 여러 플랫폼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그것은 많은 사용자들이 우크라이나 시민과 러시아군 사이의 충돌을 보여주고 두 명의 영국 의원이 공유한 것으로 믿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는 오래되었습니다. 이 사진은 2014년 유로마이단 시위 당시 우크라이나의 빅토르 야누코비치 전 대통령이 축출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비디오 게임 클립이 입소문을 타다
우크라이나 조종사가 러시아 전투기를 격추시키는 것으로 보이는 극적인 비디오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2020년 대통령 선거 이후 벨로루시의 반정부 시위 비디오의 주요 소스가 된 벨로루시 아울렛인 Nexta TV에 의해 트윗되었습니다.
이 클립은 제트기에 불이 붙은 후 거대한 폭발음이 나는 것을 보여주며 거의 백만 번 조회되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