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판사, 루이지애나 낙태 금지 시행 금지

주 판사, 루이지애나 낙태 금지 시행 금지

주 판사

토토사이트 뉴올리언스(AP) — 루이지애나 주 당국이 화요일에 수도의 주 법원에서 발표한 판사의 명령에 따라 낙태에 대한 거의 전면적인 금지를 시행하는 것을 다시 한 번 차단했습니다.

도널드 존슨 판사의 명령은 집행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반면 북부 루이지애나 클리닉의 변호사와 낙태 권리 지지자들은

이 법안에 도전하는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존슨 총리는 다음 주 월요일에 청문회를 열었습니다.

제프 랜드리(Jeff Landry) 주 법무장관은 트위터에 올린 일련의 게시물에서 이번 판결을 비판했다.

Landry는 한 게시물에서 “사법부가 합법적인 서커스를 만들도록 하는 것은 실망스러운 일입니다.

주 판사, 루이지애나

“법치주의는 지켜져야 하며, 그 때까지 나는 쉬지 않을 것입니다. 불행히도 그렇게 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송의 주요 원고인 북부 루이지애나 클리닉의 책임자인 Kathaleen Pittman은 전화 인터뷰에서 안도를 표했습니다. Pittman은 Shreveport에 있는 Hope Medical Group for Women

클리닉이 상담과 낙태를 재개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루이지애나의 다른 두 클리닉은 수도인 배턴루지와 뉴올리언스에 있습니다.

클리닉의 변호사인 조안나 라이트(Joanna Wright)는 “다음 주 월요일 존슨 판사 앞에서 예비 금지 명령에 대해 논쟁하기를 고대하고 있으며,

그 동안 루이지애나 주에서 여성을 위한 중요한 의료 서비스가 회복되었다는 사실에 위안을 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메일에서 말했다.

이 소송은 미국 대법원이 1973년 전국적인 낙태 권리를 설정한 판결을 뒤집은 지 불과 3일 후인 6월 27일 판사가 집행을 차단하는 임시 명령을 내린 뉴올리언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뉴올리언스 판사는 금요일에 이 사건을 배턴루지에 보내 주법에 따라 수도에서 심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thel Julien 판사는 사건이 더 이상 자신의 법원에서 심리되지 않기 때문에 법 집행을 차단하는 임시 접근 금지 명령을 연장할 권한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7월 11일 월요일 존슨의 판결 이전에 Landry의 변호사는 Baton Rouge에 제출한 서류에서 임시 접근 금지 명령이 만료되면 갱신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루이지애나 주 법에는 대법원이 낙태 권리를 뒤집었을 때 효력을 발생시킨 “유발 언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more news

소송의 원고들은 대법원 판결에 따라 주정부가 이제 낙태를 금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지는 않지만 현행 주법이 위헌적으로 모호하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루이지애나가 현재 법에 상충되는 여러 방아쇠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주법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되기 전에 낙태를 금지하는지 여부에 대해 불분명하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법은 치명적인 기형이 있는 태아의 경우 “의학적 무익한” 임신에 대한 예외를 규정하고 있지만, 원고는 이 용어에 대한 정의가 없으며 주 보건 당국이 자격이

되는 조건 목록을 아직 제공하지 않았다고 지적합니다. 소송은 금지령이 발효되는 시기와 이에 대한 의학적 예외에 대한 주법이 불분명하다고 주장합니다.

“법치주의는 지켜져야 하며, 그 때까지 나는 쉬지 않을 것입니다. 불행히도 그렇게 되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