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an Kurdi: 한 장의 사진이 잘리는 이유

Alan Kurdi

Alan Kurdi: 한 장의 사진이 잘리는 이유
[경고: 이 이야기는 고통스러운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워볼 터키의 언론 사진작가인 Nilufer Demir는 해안가에서 파키스탄 이민자 무리를 촬영하다가 물가에서 생명이 없는 Alan Kurdi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Demir는 여느 사진 작가처럼 반응했습니다. 그녀는 셔터를 눌렀습니다. BBC가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한 그녀가 찍은 가장 극명한 이미지는 세 살배기 시리아 소년이 죽은 채 홀로 누워 모래에 ​​얼굴을 찡그린 채 작은 손바닥을 펴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자신의 소속사 DHA에 “이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주저하지 않고 찍었다”고 말했다.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그의 외침을 듣는 것뿐이었다.”

그녀는 그 외침이 유럽 전역과 그 너머에 얼마나 크게 들릴지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나는 사진이 그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결코 믿지 않았다”고 그녀는 말했다. “일이 진행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이제 유럽에 전개되고 있는 난민 위기를 단순히 문서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면에서 그림이 바뀌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많은 다른 사람들이 실패한 곳을 하나의 이미지로 자르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그리고 왜 그 특정 이미지?More News

윌 윈터크로스(Will Wintercross)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데일리 텔레그래프(Daily Telegraph)의 전쟁 사진작가로 시리아에서 일했으며 최근에는 시리아 난민을 위한 자선 단체를 설립했습니다. 비슷한 사진을 많이 찍었다고 한다.

Alan Kurdi

“이와 같은 사진은 항상 촬영되지만 너무 생생하기 때문에 항상 보관할 필요는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대부분은 누구에게도 거의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시리아에서는 피투성이가 되어 사진에 가치가 없는 것을 걸러내기 시작합니다… 일부 사진은 절대 사용되지 않을 것임을 압니다.” Demir의 사진이 시리아에서 촬영되지 않았다는 바로 그 사실이 반응, 그는 말한다.

“이 사진은 전쟁터에서 찍은 것도 아니고, 시리아에서 찍은 것도 아닙니다… 터키의 해변에서 일어난 일이라는 사실에 사람들이 앉아서 쳐다보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미지의 구성이 있었습니다. 끔찍하지만 필연적으로 많은 최악의 전쟁 사진처럼 피투성이가 아닙니다.

“그림은 충격적이지만 그것을 볼 때 일어나는 일의 절반은 무의식적입니다. 당신은 공백을 채우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것은 아주 평화로운 그림이고 어떤 면에서는 매우 존경스럽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즉시 생각하게 만듭니다. 무엇이 이것을 촉발시킬 수 있었을까요? 왜 유아가 해변에서 죽었습니까?

그러한 생각은 아마도 부모에게 가장 본능적일 것입니다. David Cameron은 트위터에서 “아버지로서”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을 때 많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Nicole Itano는 사진을 포함하여 Save the Children의 모든 창작 작업을 감독합니다. 그녀는 한 살배기 소녀의 엄마이기도 하다.

“나의 첫 반응은 맙소사, 같은 색 머리와 같은 통통한 다리를 가진 내 아이일 수도 있다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나는 그 이미지가 왜 실제로 반향을 일으켰는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수년 동안 우리는 시리아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생생한 이미지가 나오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런 식으로 대중의 반응을 자극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진에서 사람들을 감동시킨 부분 중 하나는 그것이 충격적이지만 그래픽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불구가 되지 않았고, 피도 흘리지 않았고, 문맥을 제외하고는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는 우리 아이들 중 누구라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의 형제 갈리브, 어머니 레한나와 함께 그리스에 도착하려다 사망한 알란 쿠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