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RO 예측: 캄보디아 GDP 성장률 4%

AMRO 예측: 캄보디아 GDP 성장률 4%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ASEAN+3 거시경제 연구국(Amro)은 5월 6일 캄보디아 경제가 강력한 제조업 회복과 정부의 지속적인 재정 부양책에 힘입어 2021년에 4.0%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AMRO 예측: 캄보디아

오피 “캄보디아 경제는 지난해 위축된 후 2021년에 플러스 성장으로 돌아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지역사회 감염 사례의 급증과 폐쇄는

대유행으로 인한 지속적인 도전과 더 빠른 백신 접종과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보다 표적적이고 유연한 정책 조치의 필요성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지역 경제 감시 부서는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캄보디아 당국과 가상 연례 협의를 거쳐 예비 평가를 했습니다.

Amro 수석 전문가인 “Luke” 홍승현 박사는 최근의 봉쇄로 인해 국내 활동에 차질을 빚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측이 빗나갔다고 말했습니다.

집단 면역을 달성하기 위한 예방 접종 롤아웃”. more news

경제 감시 단체의 성장 전망은 4월 28일 아시아 개발 은행(ADB)이 발표한 것과 일치합니다. ADB는 주요 교역 파트너의 경기 회복으로 2022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5.5%로 예측했습니다. 왕국의 수출.

ADB 캄보디아 수니야 두라니-자말(Sunniya Durrani-Jamal) 국가국장은 “글로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2020년 경제가 3.1% 위축됐다. 정부는 최근 급증한 사례에 신속하게 대응했으며 2021년에는 경제가 성장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녀는 “이는 가계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지만 모든 부문과 지역이 동등하게 혜택을 받는 것은 아니므로 가계 복지와 추가 지원의

필요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AMRO 예측: 캄보디아

ADB에 따르면 산업 생산은 의류, 신발 및 여행 용품 부문의 반등과 전자 제품 및 자전거와 같은 기타 경공업의 성장에 힘입어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7.1%, 7.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농업은 2021년 1.3%, 2022년 1.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서비스는 더 천천히 회복되어 2021년 3.3%, 2022년 6.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DB는 2월에 시작된 서비스 부문 활동이 위축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여행 제한은 2021년 대부분 동안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관광이 올해 서비스를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부동산 경기는 건설업과 유사한 흐름으로 지난해 위축세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Amro는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광범위한 재정 부양책이 경제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기 때문에 재정 정책이 여전히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으로 재정 지원 조치는 부문 간 불균등한 회복을 감안할 때보다 유연하고 목표가 설정되어야 합니다. 단기 위기 지원은 보다 목표를

설정하고 점진적으로 다음으로 전환해야 합니다.